붕웨딩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1탄 - 웨딩홀 3곳 비교 (삼성 스카이뷰섬유센터, 학동 헤리츠컨벤션, 잠실 더베네치아)

:: 최붕 인 티스토리 2023. 11. 1. 13:46
반응형
SMALL

제가 23년 9월 16일 결혼을 했어요 ~ 저는 22년 11월 부터 약 10개월 정도 절차를 거쳐서 준비를 했어요. 거의 정석으로 할것들은 한거 같아서 체크리스트를 하나씩 만들어 보려구 해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포스팅은 해왔는데 제가 준비한 일정들을 기반으로 소개 드려 볼게요 

 

1. 플래너 계약

처음에는 웨딩박람회에 구경이나 가보자 해서 가게 되었고, 갑자기 계약까지 하게 되었어요. 예식장을 정해놓고 플래너를 구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플래너 계약을 먼저 하고 나서 웨딩홀 계약을 해서 오히려 더 수월했어요. (웨딩홀 계약을 먼저 하면 직접 먼저 다 알아봐야 하는데, 시간이든 비용이든 너무 신경쓸것도 많고 하니 저는 플래너 먼저 계약 하시는것을 추천 드릴게요) 

 

 

2. 지역 선정 

그 다음은 지역 선정이에요 지역은 2~3곳 정도로 정해서 플래너한테 말씀 드렸어요. 저희는 강남, 송파 지역에서 원한다고 말씀을 드렸고, 대략 시점은 몇월 정도를 희망한다. 이렇게 말씀 드렸더니 지역 별 웨딩홀 / 대략 가격 (홀 대여금액, 밥 금액), 상담 가능 일자, 대략적인 예약 가능 일자 까지 모두 리스트업 해서 주셨어요. (물론 여기에 모~든 웨딩홀이 다 포함되어있지는 않아요. 구체적으로 원하는 웨딩홀이 있으실 경우 플래너님을 통해 이 웨딩홀도 알아봐주실수 있나요 하면 다 알아봐 주십니다.)

 

그렇게 저희는 한 20곳 정도의 리스트를 봤는데, 여기서 인터넷에 좀 검색해 보면서 소거법으로 정말 여긴 아니다. (여긴 아니다 라고 하는 이유는 상담 일자가 너무 뒤 이던가, 좀 비고사항이 까다롭거나, 예약 가능 날짜가 없거나, 저희가 생각한 예산과 차이가 많이 나거나, 교통이 안좋다던가 등등 ) 한 곳들을 하나씩 지우고 총 3곳으로 추렸어요. 이건 중요하게 생각하시는게 개개인마다 차이가 많이 나시기 때문에 커플 분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 해주세요 

 

 

3. 웨딩홀 투어 당일

저희는 웨딩홀 투어를 당일에 3곳 모두 했어요. 저희는 더 볼 계획도 없었고, 그냥 본데 중에 정할꺼다 라는 생각으로 가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고른 편이긴 한거 같아요. 

 

투어 순서는 "가장 저렴했던 곳 -> 가장 비쌌던 곳 -> 중간 이었던 곳" 순서로 봤어요 ㅋㅋ 저는 지금도 이 순서로 보는것을 추천 드릴게요. 제가 이렇게 투어 한 3곳은 요렇게 3군데 였어요 

- 삼성 스카이뷰 섬유센터 (삼성역 근처 위치)

- 학동 헤리츠 컨벤션 (학동역 근처 위치)

- 잠실 더 베네치아 (잠실역 근처 위치)  

 

그리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 몇가지는 꼭 커플 분들께서 사전 상의를 하고 결정 하고 가시는게 좋은데요. 저희는 요렇게 였어요. 거의 요거 중점으로 봤고 특히 교통과 밥에 중점을 많이 둔거 같아요 (위의 3곳도 하기의 것들을 고려해서 골랐어요) 그리고, 예약금이 100만원 내외고 취소 위약금이 없는 경우 (혹은 기간이 좀 있는 경우)는 예약금을 먼저 걸고 나중에 취소하자 라고 논의를 사전에 하구 갔어요  

- 교통 (주차, 역에서 가까운지)

- 밥 (맛있는 편인지)

- 견적, 일정 

 

 

**웨딩홀 체크리스트 

요건 꼭 사전에 알고 가시면 좋을 체크리스트 들이에요 - 당일 계약 혜택 확인하기 - 계약 취소시 드는 위약금/취소수수료 확인- 계약시 필수 추가사항은 없는지- 본식스냅/원판이 포함인 경우 빼면 금액 할인 가능한지- 시식 언제 가능한지 (인원수, 부모님도 가능한지 확인)- 식대 결제는 카드/현금 비용 같은지 - 봉사료, 부가세 포함인지 - 폐백시 수모비용, 사용료 비용이 별도인지 포함인지 - 혼주석 피로연장이 별도 마련 되어 있는지 - 예식 진행시간 60분 or 90분 확인 - 신부대기실, 홀, 폐백실 등 동선 확인- 주차장 이용시 무료 주차 시간 - 교통편 (교통 편한지, 걷는 거리 가까운지, 셔틀버스 운영하면 시간 미리 확인)

 


 

1) 삼성 스카이뷰 섬유 센터 

- 삼성역 도보 5분 내 거리 (교통 정말 좋음)

- 밥은 안먹어 봤지만, 먹는 곳은 굉장히 넓고 탁 트여 있었음 

- 주차 편한 편 (주차 공간도 꽤 넓은 편)

- 견적 정~말 쌌음 (최종 결정 한 곳 대비하면 50% 정도 가격이었어요)

- 예약금 저렴, 취소도 쉬웠음 

- 예식시간 90분, 단독홀 

 

그럼 저희가 기준하는거 다 OK 잖아요?? ㅋㅋㅋ 근데 선택을 안한 이유는 저희 기준에서는.. 홀 천장이 좀 에러였어요.. 음 중간에 갑자기 천장 중간의 턱이 턱 내려 와 있어서 시야를 굉장히 가리고, 이렇게 되니까 답답해 보이고 (보통 예식을 앉아서 보는 분만큼 서서 보시는 분들도 많은데 서 있는데서는 앞에가 잘 안보이게 많이 가리더라구요)

 

그리고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 보다는 가성비 예식장의 느낌이 굉장히 강했어요. 전체적으로 예식장에 온 느낌 보다는, 건물 안에 들어와보니 예식장인 느낌? 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견적이 너무 저렴했고, 일정도 저희가 원하는 일정에 있었는데다가, 예약금도 100만원 이었고 환불도 여유롭게 100%로 가능해서 저희는 예약금을 걸고 나왔답니다. (하루에 다 볼거기 때문에, 다른데 정하면 취소할 계획 이었어요)

 

상세한 후기는 2번 학동 헤리츠컨벤션 밑에 같이 남겨 둘게요 (url로)

 

2) 학동 헤리츠 컨벤션 

- 위치 학동역에서 가까움 

- 홀이 진짜 고급스러움 

- 가격은 3곳중에 가장 비쌌음 (1번에 비하면 2배 이상)

- 밥도 컨벤션 라인이라 보장 

- 예식시간 90분, 본식 스냅 원판 무조건 포함 

 

여기는 솔직히 엄청 기대하고 간건 아니었는데, 홀이 두개가 있었거든요. 그 중에 하나는 쏘쏘 했는데, 두번째에 본 홀이 정말 너무 성스럽고 너무 예뻐가지고 진짜 계약 직전 까지 갔었어요 바닥도 대리석에 조명도 너무너무 예쁘고 천장도 높고 정말 정말 마음에 들었었는데, 저희가 계획한 곳 중 가장 비싼곳 이었기 때문에 3번째 곳을 갔다가 결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여기는 계약금이 300만원 이었고, 위약금은 무조건 있었어서 계약금을 걸지는 않았었고 3번째 곳 갔다 와서 계약 시 바로 연락 드리겠다 라고 말씀을 드렸었어요... 그리고 보증인원이 300명 이었습니다. ㅋㅋ 저희는 250명 정도 생각 하고 있었어서 조금 부담스러웠어요. 근데 문제는 여기서 생깁니다 ㅋㅋㅋㅋㅋ 

 

문제는 주차였어요... 하필 저희가 기계식 주차에 넣은거죠. 차 빼는데 40분 넘게 걸렸습니다.... 기다리다가 욕이 나왔어요 ㅋㅋㅋㅋ 저희가 하필 기계식 주차에 당첨되었으니 망정이지 만약 안했으면, 하객 분들께 엄청난 욕을 먹었을거 같습니다. 주차나 이런거 중요하게 생각 하지 않으신다면 무방하시겠지만.. 중요하시다면 ㅋㅋㅋ 저희같은 결정을 하지 않으실까 싶어요. 저는 정~~~~말 정말 열이 받아서 나와서 아까 예뻤던 그 홀에 대한 감동이 모두 다 깨져버리더라구요... 하지만 홀은 정말 정말 정말 예뻤습니다 

 

삼성 스카이뷰 섬유 센터와, 학동 헤리츠 컨벤션 상세 후기는 이 url에서 확인 해보세요!!! (확실한 장단점 ㅋㅋㅋ 다 기재해두었어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2953676835

 

[붕웨딩] w-1 웨딩홀 투어 ① 삼성 스카이뷰섬유센터, 학동 헤리츠컨벤션

이 글이 올라가는 날은 아마 제 생일 일껀데요. 생일을 맞아 특별한 글을 올려봐요 저는 내년 9월 목표로 ...

blog.naver.com

 

 

 

3) 잠실 더 베네치아 

- 잠실역 도보 5분 내 거리 (2호선, 8호선 둘다 가까움)

- 주차 완전 여유 (300대 이상)

- 단독홀 

- 밥 평타 이상 

- 본식 스냅, 원판 포함이라 가성비 좋음 

 

2번째 홀이 정말 예뻤는데 주차에서 지친 상황으로 나왔지만, 그래도 전 2번째 홀을 놓칠수 없었어요. 왜냐면 너무너무 예뻤기 때문이죠........... 3번째 홀은 잠실 더 베네치아 였습니다. 저희 집이 잠실쪽이라 한곳은 제가 자주 다녔던 곳으로 결정을 하느라고 잠실 더베네치아를 가게 되었는데요. 원래 아펠가모도 가보고 싶었는데, 잠실 아펠가모는 주차가 또 별로라 후보에서 사전 탈락 했었거든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저희는 잠실 더베네치아 에서 웨딩을 아주 성스럽게 완료 했답니다. 여기는 천장이 좀 낮은 홀이라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도 높은 홀을 좋아하지만 여기는 뭔가 거부감 없더라구요. 우선 천장이 낮지만 가로가 넓어서인지  답답한 느낌이 아니어서 마음에 들었고, 홀 내에서 풍기는 꽃 향기가 정말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신부대기실 등도 넓직 하니 마음에 들었고, 단독홀이라 혼잡도도 좀 덜할거 같았어요. 신부대기실 안에 화장실도 있어서 동선들도 괜찮았구요. 폐백 장소가 식당과 연결 되어있고 정산실까지 동선도 만족 스러웠구요. 그리고 견적도 딱 1번과 2번의 중간 가격이라 너무 저렴하지도 너무 비싸지도 않아서 이런 부분도 만족 스러웠어요. 

 

주차도 300석이라 괜찮았고, 주차가 모자를시 근처로 안내를 해주시게 되어 부담이 없었습니다. 

 

정말 큰 단점 하나는 예식 시간이 70분 이라는 거였어요. 90분을 희망했고 저희도 급하게 하고싶진 않았었거든요. 근데 이 단점 하나 빼고는 다 괜찮았어서, 요거를 그냥 속전속결로 하자 해서 선택 했습니다 

 

요것도 상세한 장단점은 하단 url에서 확인 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2953700558

 

[붕웨딩] w-2 웨딩홀 투어 ② (최종계약 후기) 잠실 더베네치아

오빠가 이렇게 말했다 "내 연륜에 의하면, 보통 가장 낮은곳과 높은곳은 배제하고 중간걸 선택하게 되...

blog.naver.com

 

 

 

물론 실제로 잠실 더 베네치아에서 결혼식을 진행했을때는 ㅋㅋㅋ 솔직히 어리버리한것도 많았고 했어서 100% 다 만족인거는 아니었지만 오셨던 분들이 주차에 대한 불만이 없으셨고, 밥이 맛있었다는 후기가 많았어서 정말 만족스러웠답니다. 정말 즐겁게 결혼 했었어서 준비하시는 분들~  웨딩홀 체크리스트 챙기시는 분들께 참고 되실 내용으로 공유 드려볼게요. 결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합니다 미리 축하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