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웨딩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2탄 - 스드메 평균비용 등 상세정보 (봉스튜디오 비토탈, 아비가일 드레스, 빈헤어메이크업)

:: 최붕 인 티스토리 2023. 11. 2. 06:20
반응형
SMALL

자 2번째 글은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2탄 이에요. 스드메 평균 비용 포함 ㅋㅋ 선택 이유 등등 상세하게 소개를 해볼게요. 제가 정말정말 스드메에 공을 정~~~말 정말 많이 들였거든요 ㅋㅋㅋ 할말이 많습니다. 

 

저는 사실 예식장에는 엄청난 로망이 있진 않았는데, 스드메는 욕심이 있었던거 같아요. 처음에는 결혼 대충 준비해서 언능 끝내지 뭐 이런 생각이었는데 제가 완전 P거든요 ㅋㅋㅋㅋ 잠시 J가 된것은 아닌지 할정도로 PPT 중독자의 길을 걸었었답니다 ㅋㅋㅋ 일단 스드메에 대한 다양한 얘기를 먼저 해볼게요 

 

 

1. 스드메 평균 비용 

저는 스드메 총 400~500 정도 든거 같습니다. 더 저렴하게 하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여기에 스튜디오 할때 헤어변형, 그리고 이모님 비용, 추가비용, 가봉, 얼리스타트 비용, 혼주메이크업 등 스드메에 관련해서 들은 모두 포함한 비용 이었어요. 생각보다 많은거 같기도 하고 적은거 같기도 한데 ㅋㅋ 저는 요 부분은 좀 덜 아끼려고 한거 같아요. 그래도 혼주메이크업 비용이 한 100만원 정도 들었으니 저희한테 쓴 비용은 400만원 정도가 된거 같아요. 추가금을 걱정하기 보다는 후회 없을 선택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렇다고 너무 욕심 부리지도 않은 선이었어요 

 

 

어디어디에서 했는지 먼저 보여 드릴게요 

 

2. 스튜디오 - 봉스튜디오 (비토탈)

처음에는 토탈 스튜디오라고 해서 스드메를 한번에 하는 곳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럼 왜 다른 분들이 그걸 안하시는거에요? 이렇게 편한데? 라고 하고 저는 토탈 중에 가장 하고 싶었던 곳으로 선택하느라 봉스튜디오로 정했는데요. 봉스튜디오가 특히 비토탈 후기가 많이 없을꺼에요 ㅋㅋ 저는 토탈로 하려고 하다가 촬영 한달 전에 급히 비토탈로 바꾸면서 드레스랑 메이크업까지 갑자기 계약한 경우라 정말 경우의 수를 정말 정말 많이 생각했던거 같아요. 

 

저랑 취향이 비슷하실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제가 골랐던 곳들을 먼저 말씀 드려 보면 요렇게 3곳 이었는데, 페레 스튜디오는 비토탈이라 탈락 시켰어요. (나중에 비토탈로 바꾸려고 했을때 사실 페레로 스튜디오를 바꾸고 싶었는데,, 너무 촉박해서 못바꿨는데 이게 너무 한이었거든요. 근데 봉스튜디오에서 촬영 너무 잘해주셔서 그 후회 싹 없어졌어요)

마음속의 사진으로만 봤을때 후보는 페레 >> 봉>> 섬 이었어서 봉스튜디오로 선택을 했습니다. 

- 페레 스튜디오 (비토탈) - 실내 위주

- 섬 스튜디오 (토탈) - 야외 위주

- 봉 스튜디오 (토탈) - 야외 위주

 

제가 촬영 들러리도 많이 가봤지만, 스튜디오 안에서 찍는거보다 밖에서 찍으면 자연광도 받을 수 있고 (물론 날씨의 영향을 많이 미칠 수 있지만) 전반적인 분위기가 야외가 좀 더 좋았거든요. 근데 또 너무 야외 느낌인거는 싫더라구요. 섬스튜디오는 제 기준에서는 너무 생 야외 위주이기도 하고 나중에 사진 셀렉할때 추가금 없이 하면 불친절하다는 이런 소문들도 있고 해서 ㅋㅋㅋ 봉스튜디오로 골랐었답니다. 지금 봉스튜디오랑 다른곳 고민하시는 분들께 저는 봉스튜디오를 강력하게 추천 드릴게요. 물론 비토탈 루요 ㅋㅋㅋ

 

제가 봉스튜디오에서 비토탈로 하게 된 이유는, 토탈 드레스 추가금이 너무 많았어서였어요. 너무 낡았는데 거의 대부분이 추가금이 들었었고, 추가금 든거 비해서는 그닥 예쁘지 않았어서 비토탈인 스튜디오로 바꾸려고 했으나 바꿀만한 스튜디오가 없어서 봉스튜디오에 비토탈로 진행 하게 되었습니다. 드레스는 제가 따로 고른게 훨씬 예뻤고 사진 분위기는 봉스튜디오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비토탈 봉스튜디오 추천 드립니다 

 

 

 

 

3. 드레스 - 아비가일 (촬영 / 본식)

제가 스튜디오를 갑자기 비토탈로 바꾸면서 드레스도 좀 시급하게 바꿔야 했어요. 여기도 저랑 취향이 비슷한 분이 있으실 수 있으니 몇개 말씀 드리면 요렇게 3개가 후보였고, 제 최애는 디허>모네 >> 아비가일 이었거든요. 근데 ㅋㅋ 플래너 분이 아비가일과 커넥션이 좀 있으시지 않았을까 싶긴 한데, 디허랑 모네는 너무 촉박해 그런지 예약이 안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드레스 투어를 못하고 지정으로 아비가일에서 바로 계약을 한 케이스 입니다.  

- 모네뜨아르 

- 스타일디허 

- 아비가일 

 

 

 

아비가일 - 촬영 드레스 

근데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 일단 아비가일이 촬영드레스가 정말 예쁜것들이 많고, 신상도 자주 나옵니다. 다만 저는 지정이라 드레스를 몇번 입어보지 못한 상태에서 드레스를 고르려고 하니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기도 하고 이게 저한테 잘 어울리는 드레스가 맞는지 등등에 대한 고민이 너무 컸어서 별도 비용을 내고 촬영 재가봉을 진행 했어요. 

 

아비가일은 비즈가 예쁜 곳이라고 했는데, 전 실크도 정말 예뻤습니다. 저는 본식과 촬영에 실크를 입었구요. 아비가일의 실크 드레스가 정말 디테일하게 예쁜것들이 많아서, 신상이 또 나온다면 정말 또 입어보고 싶을 정도 였어요. 너무너무 예뻤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강추 합니다 

 

꼭 고려할 것 

- 잘 봐주는 친구 데려가기 (예쁘다 하는 친구 말고 객관적인 친구 필요)

- 해당 드레스샵의 드레스를 인터넷에서 많이 보고 가기 (그럼 취향 맞게 잘 보여주십니다)

- 실크 vs 비즈 / 풍성 vs 슬림 

- 너무 자기생각만 하지 말기 (마음에 드는 것만 입어 보기보다는 추천 해주시는것도 꼭 입어보세요 생각보다 예상하지 못한것이 예쁠수가 있습니다)

- 마음에 들지 않거나 애매하면 재가봉 비용 들더라도 강추 합니다. 어차피 1번 하는거니까요  

 

지금 생각하면 촬영 재가봉을 한것이 신의 한수 였습니다. 제가 정말 남이 하는거 별로 안좋아하는 스타일 이에요 ㅋㅋㅋ 그래서 뭔가 많이 본것들 하기 싫고 그런 느낌이 많았었거든요. 저는 드레스 투어(지정 이지만)와 촬영 가봉을 동시에 했기 때문에, 먼저 드레스 투어때 비즈랑 실크를 입어 봤었는데 제 취향은 실크 인데 다들 비즈가 어울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비즈로 입어야 하나 해서 촬영 드레스를 실크 위주로 입어야겠다 라고 생각 했거든요. 근데 촬영 드레스 입어볼때 원하는 드레스가 잘 안나오기도 하고 ㅋㅋㅋㅋ 엄청 후딱 지나갑니다............. 

 

다 고르고 집에 왔는데 다음날 너무 찜찜한거에요 뭔가 마음에 좀 애매하고... 그래서 저는 별도 비용을 지불하고 촬영 드레스 재가봉을 진행 했습니다. 10벌 (드레스투어 4벌, 촬영드레스 5벌) 정도 입어보고 나서야 내가 입고 싶은 스타일 드레스가 뭔지가 정확하게 구분 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아주 만만의 준비를 하고 갔고, 재가봉한 제 촬영 드레스 저는 더이상의 미련이 없이 (제가 입은거보다 더 마음에 들수 없음) 촬영까지 마쳤답니다. 이게 사진이 계속 보이기 때문에, 아 이게더 이쁜데 아 아쉽네 이런 생각이 계속 들수밖에 없는데 전 그게 정말 없었습니다!!!

 

제가 첫 가봉 후기와 재가봉 후기를 같이 남겨둘게요. 왜 재가봉을 잘했는지 아실 수 있으실 거에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033983348

 

[붕웨딩] w-6 아비가일 촬영드레스 가봉 후기 (지정)

스튜디오 촬영 한달을 앞두고 갑자기 토탈에서 비토탈로 바꾼 저 ㅋㅋㅋㅋ 저는 애초에 토탈감이 아닌데 저...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044645286

 

[붕웨딩] w-9 아비가일 촬영드레스 2주만에 재가봉 후기

후 저는 드레스투어를 별도로 하지 않고 지정으로 했거든요 ㅋㅋ 쩝.. 드레스를 하도 안입어 보니까, 뭐가 ...

blog.naver.com

 

 

 

아비가일 - 본식 드레스

당연히 본식드레스도 엄청나게 고심해서 골랐구요 ㅋㅋㅋ 저는 추가금을 냈습니다. 처음에 지정 드레스 투어 때 입었던 아비가일 본식 드레스 후기도 남겨 보면서 ㅋㅋㅋ 저는 입어봤던 아비가일 드레스를 고르지 않았고, 아예 초 신상으로 추가금을 내고 본식 드레스를 골랐답니다 

 

요건 처음에 드레스투어 할 때 후기 이구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211993837

 

[붕웨딩] w-23 드레스투어 아비가일 본식 (지정)

저는 원래 토탈스튜디오 촬영 하려고 하다가 급 비토탈로 바꾸면서 ㅋㅋㅋ 드레스투어를 못하고 지정으로 ...

blog.naver.com

 

최종적으로 골랐던 제 본식 드레스는 이거 였어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219408000

 

[붕웨딩] w-25 D-Day 결혼했어요❤ (아이폰 스냅 w. 리미스냅)

9.16(토) / D-day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디데이 결혼식 당일이 왔다 어제 한 네일이랑 맞추고 처음 낀...

blog.naver.com

 

 

 

4. 메이크업 - 빈헤어 

메이크업도 급하게 골랐죠 비토탈이라 ㅋㅋ 빈헤어 메이크업에서 하게 되었는데 하게 된 이유는 인스타그램에서 보는데 제가 예쁘다고 생각하는 모든 메이크업이 빈헤어에 다슬부원장님 작품 이더라구요 ㅋㅋㅋ 요건 놓치면 안된다 싶어서 지정으로 계약을 했구요. 머리도 혜연 원장님이 해주셨는데 머리 메이크업 정말 너무너무 잘하셔서 촬영 본식때 둘다 너무너무 만족 스러웠어서 강력 추천 해볼게요 ㅋㅋㅋ 

 

그리고, 여기에 에어브러쉬 라고 해서 시간이 지나면 광이 나는 고런게 있는데 그것도 추가금이 일부 있지만 꼭~~~~ 하시기를 권해 드릴게요. 촬영땐 굳이 안하셔도 되지만 본식때는 이거 하는게 얼굴에 광이 진짜 예쁘게 올라와서 너무너무 예뻐보여요. 본식 헤메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 해주셔야 할꺼 같아요 ㅠㅠ ㅎㅎㅎ 따로 올린것이 없어서 

 

요거는 촬영때 헤어메이크업 한거 올려 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082475086

 

[붕웨딩] w-12 빈헤어앤메이크업 촬영 대만족 헤메

끼야울 벌써 12번째 후기에요 이번에는 빈헤어메이크업 촬영 헤메 후기에요 제가 4월 2일에 스튜디오 촬영...

blog.naver.com

 

 

이렇게 저는 스드메를 골랐구요 ~ 저랑 취향이 비슷한 분들 이시라면 아마 도움이 많이 되실거 같습니다. 스드메 평균 비용 하고 저는 봉스튜디오, 아비가일 드레스, 빈헤어 메이크업 에서 진행을 했습니다 이 조합 강추 드려봅니다. 아마 저를 담당해주신 모든 스텝 분들이 잘해주셔서 더 만족스러운거 같은데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