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웨딩

웨딩 스튜디오 사진 촬영 꿀팁 A to Z - 준비물, 헤어변형, 비용추가 등

:: 최붕 인 티스토리 2023. 11. 4. 06:20
반응형
SMALL

웨딩 스튜디오 촬영 꿀팁 편이에요. 제가 얼마나 스튜디오에 공을 들였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웨딩 스튜디오는 정말 얼마나 준비하느냐에 따라 퀄리티가 많이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저같이 정말 사진을 잘 찍고 싶은신 분들은 준비를 잘 해주시면 되고, 그냥 상징적으로 빨리 찍고 끝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맡기고 가시면 될거 같아요. 이건 성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지만, 저는 ㅋㅋ 정말 잘찍고 싶은 기준이었던 점을 참고 해주시구요! 

 

*계약 스튜디오 - 봉스튜디오 (비토탈)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136879837

 

[붕웨딩] w-13 봉스튜디오 비토탈 촬영&간식&셀렉 추가금 0원 찐후기

저 벌써 후기 쓰기 질려 버린건가요 ㅋㅋㅋㅋ 봉스튜디오 웨딩촬영 제가 23년 4월에 하고 왔는데요 사실 선...

blog.naver.com


웨딩 스튜디오 고르는 팁

1. 일반인 사진 많이 보기

촬영 샘플 말고 일반인 사진도 많이 봐주세요 ㅋㅋ 갭이 크답니다. 원하는 느낌과 생각보다 많이 다를 수 있어요.

 

2. 전반적인 분위기를 보기 

전반적인 촬영물들이 그 스튜디오의 무드를 많이 반영하는거 같아요. 저는 자연의 푸릇푸릇한 느낌을 실제로 담고 싶어서 야외 스튜디오로 촬영을 결정 했구요. 일반 배경지에서 찍는걸 더 선호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계절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 곳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니 이건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될거 같아요 

 

3. 네이버 검색 

저는 네이버 검색을 진짜 많이 했어요. 보면서 좋은점 보다도 나쁜점을 많이 봤던거 같은데, 나쁜점이 제가 생각했을 때 별로 치명적이지 않다고 하면 별로 큰 문제들은 아닌거 같아요 ㅋㅋ 저는 인스타그램 보다도 네이버를 진짜 많이 봤던거 같아요 (근데 다이렉O카페 같은데는 은근 광고글이 많아서 참고를 많이는 안한거 같습니다)

 

4. 촬영 드레스 고를때도 스튜디오의 분위기와 맞게 

촬영 드레스를 고를때도 스튜디오의 무드를 많이 보시고 촬영용 샘플들을 많이 보시면 어떤 드레스가 스튜디오 촬영에 잘 어울리겠구나 하는게 생겨서 고를때 정말 도움 많이 됩니다 


웨딩 스튜디오 촬영 일정 

전 9월 16일 결혼 이었고, 촬영은 4월 2일에 했습니다. 5개월 정도 전이었네요! 좀 빠른 편이라고는 하던데 저는 저렇게 한것을 만족 합니다. (다이어트 하기 싫으신 분들은 결혼 1개월 전에 촬영 하시고 사설에 수정 맡기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보통은 3~4개월 전에 한다고 합니다. 일단 4월 2일에 촬영을 한 이유는 5/6월에는 너무 더울거 같아서 4월로 진행을 했고 아주 잘 선택을 한거 같습니다. 전 주말에 했구요! 여유있게 한게 더 좋았어요 

 

촬영 후에 이 사진이 사용 되는 용도

 - 사진 셀렉 필요 

 - 보정본으로 식전영상, 모바일 청첩장 제작 필요 (촬영 1달 전 제출)

 - 보정본이 늦어지면 사설에 맡겨야 함 (7일 내 소요)

 - 보정본 5장 인화 필요 (2~3일 정도 소요) 

 

저는 선 보정본 5장 외에도 일반 결혼사진도 모두 다 받아서 모바일 청첩장에 올리려고 했는데, 아무리 빨리 찍어도 사진을 빨리 주시진 않아서 정말 짜증났었습니다 ㅋㅋㅋ 

 

제 대표 촬영 사진도 ㅋㅋㅋ 올려볼게요


웨딩 스튜디오 촬영 준비물 체크리스트

[신랑 신부 공통 준비물]

1. 원하는 촬영 샘플 

전 ppt로 만들어 갔었는데요, 이렇게 원하는것을 명확하게 전달 드리니까 제가 원하는 모~든 사진을 다 찍어주셨어요. 제가찍은 스튜디오에서 보통 다른 팀들은 4시간 정도 찍던데 저는 다 찍느라 7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ㅋㅋ 원없이 찍은거죠. 스튜디오에서 작가님들은 원하는만큼 최대한 보통 다 찍어 주시니 원하는걸 다 요청 드리는게 좋겠습니다 

 

2. 머리 준비 (뿌염, 머리 기장 정리)

뿌염은 꼭 하시구요! 머리를 깔끔하게 잘 정돈하면 좋겠죠. 신랑 분은 머리를 1~2주 전에 미리 자르시고, 신랑 신부 공통으로는 뿌리염색으로 머리 톤을 잘 맞춘다! 조명을 쏘면 경계진게 잘 보이고 이거 일일히 수정 안해주실꺼라서 공수 줄이자구요! (+ 참고로 여성 분들은 머리는 웬만하면 자르지 마세요. 머리 할때 추가기장을 엄청 요청 한다고 합니다 ㅠ ㅋㅋㅋ 그러면 또 5~10만원 그냥 올라가고요~~)

 

3. 간식, 빨대 

이건 같이 오는 들러리 분들께 부탁을 해주시면 좋은데,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간식과 빨대. 생각보다 중간중간 배가 막 엄청 고프진 않은데요. 당떨어지는 느낌은 확실히 든답니다 ㅋㅋㅋ 그때 잘먹은게 저는 방울토마토랑, 청포도, 그리고 젤리 였어요. 초콜렛(안에 뭐 씹히는거 없는거로!!! 치아에 낄까봐 걱정되서요), 미니약과, 커피 정말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들러리로 갈때는 한입 떡이랑 음료, 커피를 함께 사갔습니다. 이모님이랑 작가 님들도 잘부탁한다는 의미로 같이 선물 드린거 같아요 

 

4. 지퍼달린 옷

드레스를 갈아 입을 때 세팅한 머리가 망가질 수 있어요. 지퍼나 단추 달린 옷은 필수 에요 

 

5. 자유 의상 옷 

흰 드레스 3벌과, 한복 1벌, 그리고 자유의상으로는 대여 유색 드레스 1벌 이렇게 총 5벌을 촬영 했어요. 의외로 캐쥬얼로 찍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이때 아니면 언제 한복 입나 해서 한복과 유색 드레스로 촬영을 했고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6. 차 트렁크를 최대한 비워주세요 

은근 드레스, 한복 요런거 채우다 보면 트렁크랑 뒷좌석이 꽉 차요. 뒷 좌석에는 이모님이 함께 타주셔야 하니까 자리는 최대한 다 비워주세요 

 


[신부 준비물]

1. 헤어변형

전 헤어변형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하고요! 고르실때 팁은 스튜디오와 가까운 곳에 헤어변형 쌤을 부르시는것을 추천 합니다. 일단 확실히 다채롭구요 원하는 머리를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저는 생화를 준비해갔지만 컨셉과 어울리지 않아 활용하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래도 너무너무 예쁘게 촬영 해서 마음에 들어요. 여기서도 원하는 헤어 형태를 정확히 알고 가거나 싫은것을 명확히 말씀 드리면 더 만족스럽게 할 수 있어요 

제가 헤어변형 했던 후기 함께 남겨 볼게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064858424

 

[붕웨딩] w-11 헤어변형 엘루스제이 (w. 최윤정 실장님)

저는 이번 스튜디오 촬영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 헤어변형 - 엘루스제이(최윤정 실...

blog.naver.com

 

2. 살색 심리스 속옷 

어깨끈도 자국이 없어지는데 시간이 걸려서 심리스로 추천 하구요, 어차피 윗 속옷은 탈의를 할거기 때문에 하의 속옷은 흰색 말고 살색 속옷으로 입어 주시는것을 추천 합니다. 

 

3. 누브라, 니플패치 

요거는 꼭 크게 보이고 싶다고(?) 해서 필요한것만은 아닌거 같아요. 옷도 계속 벗어야 하기 때문에 누브라 보다는 니플패치 쪽으로 추천을 드릴게요. 개인적으로는 아주 잘 썼습니다 

 

4. 네일아트 

네일은 하는게 좋아요! 저는 올리브영에서 스킨 톤으로 구매 해서 부착을 했어요. 당일에 촬영 중에 떨어질수도 있으므로 남은 네일 팁들도 모두 챙겨 가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5. 제모 

겨드랑이 제모는 필수 이구요. 팔이나 다리 등도 짧은 소매나 기장의 드레스에 거슬릴거 같으면 제모 해주시는게 좋아요. 전 팔은 눈에 잘 안띄어서 따로 안했고, 다리도 드레스가 다 긴것들이라서 따로 안했습니다 

 

6. 웨딩슈즈, 부케 (선택)

웨딩슈즈는 드레스샵에서 빌려주신 신발로 그냥 신었구요. 부케도 생화 부케 원하시면 따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둘다 따로 준비 하지 않았어요! 


[신랑 준비물]

1. 헤어스타일

보통 남성분들은 헤어메이크업 샵에서 하고 간 머리로 하루 종일 하는데,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해달라고 요청 드릴 수 있어요! 저희는 헤어메이크업샵에서 연예인들 머리 사진 같은거 보고 이머리로 해주세요 요렇게 했답니다 ㅎㅎㅎ 염색은 당연히 필수 구요! 

 

2. 발목이 긴 정장용 검정 양말 

앉았을 때 발목과 바지 기장 사이로 살색이 보이지 않게 준비되면 더 좋겠죠 

 

3. 구두 

정장을 맞추거나 대여 할 때 같이 챙겨 오면 좋아요. 신던것 보다는 깨끗하게 2~3만원 대로 구매 하시거나 새 신발을 사용하시는것을 더 추천 드릴게요 

 

4. 촬영용 대여복 

여성분들은 이모님이 드레스를 모두 가져다 주시지만, 남성분들은 사전에 미리 대여 해야 해요. 저희는 본식 예복을 맞추면서 촬영용 대여복 3벌을 같이 빌려 왔답니다. 기본 컬러(블랙, 네이비) 외에도 베이지나 화이트, 체크무늬 등등 평소에 입기 어려운 스타일을 입어 보시는것도 좋고, 버튼도 평소에 잘 안입는 버튼 스타일로 골라보세요! 

 

5. 면도 

면도는 당연히 필수 지요! 


[추가금]

1. 헬퍼 비용 

20~25만원 정도 현금, 봉투에 담아 준비 해주세요 (이건 사전에 말씀 해 주십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시간 추가가 있어서 25만원 정도 드렸던거 같아요 

 

2. 원본 구매비용 

저희는 원본/수정본 구매비용이 무조건 이었어요. 그래서 44만원 결제 했구요. 현금 카드가 동일해서 카드 결제 했어요  

 

3. 헤어변형 비용 

헤어변형은 선택이지만, 비용이 보통 듭니다. 업체마다 다르니 확인 하시면 될거 같구요. 저는 촬영 30분 후부터 4시간 계약을 했는데 촬영을 7시간 했잖아요? ㅋㅋㅋ 다행히 뒷쪽에 한복을 촬영하다 보니 머리 변형이 필요한 시간은 거의 앞쪽이었어서 아쉽지 않게 촬영을 했습니다 

 

4. 헤어피스 추가 

이건 머리 짧으신 분들,, 안예쁘시다면서 추가를 은근 권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머리는 최대한 충분히 길러주세요 

 

5. 토탈 시에는 드레스 추가금 

제가 봉스튜디오에서 토탈로 안한 이유중 하나가 드레스 추가금 이었는데요 ㅋㅋ 이건 사전에 꼭 조사하면서 알아 보세요. 전 비토탈로 했고 그 추가금을 내지 않고 훨씬 더 예쁜 드레스로 촬영을 했습니다. (토탈도 드레스 추가금 없는 곳도 많아요 요거는 꼭 가기 전에 알아보세요. 만약 추가금이 있다면 추가금 없는 드레스 위주로 사전에 알아두면 좋겠죠)

 

6. 주차비 

강남 쪽 스튜디오에서 촬영 하시면 거의 발렛 주차비가 들거 같아요. 저는 하남에서 촬영이라 주차하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습니다 

 


웨딩 스튜디오 촬영 꿀팁

1. 표정연습

저희는 표정 연습을 진짜 많이 했어요. ㅋㅋㅋ 핸드폰 셀카로 하면 화면이 보이니까 확실히 표정이 잘 보이는데 똑같은 표정 했다고 생각하고 후면 카메라로 찍어보면 아 그표정 어떻게 하더라 이거 엄청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신랑 신부 둘다 표정 연습을 정말 많이 했고 촬영하는 내내 칭찬을 많이 들었습니다 

 

2. 얼굴 왼쪽, 오른쪽 어디가 잘 나오는지 미리 알아두기 

요건 알아두면 좋고 보통 촬영 작가님도 물어보세요 ㅋㅋ 사진을 찍으면 특히 잘나오는 쪽이 표정도 자연스럽기 때문에 알고 가시거나 잘 모르겠다면 당일에라도 찍어서 확인 해보세요 

 

3. 동행 친구 있으면 좋음 

동행하는 친구 분들이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는 친구이면 더 좋을거 같아요. 분위기를 편안하게 해서 표정이 잘 풀어집니다 

 

4. 세상 뻔뻔해지자 

어차피 ㅋㅋㅋ 이때 아니면 사진 찍을 일이 없어요. 괜히 부끄러워 하면서 사진 컷을 날린다면 나중에 결과물이 너무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뻔뻔하게 이때만큼은 내가 모델이다 생각하고 열심히 포즈를 지어 주세요 

 

5. 다이어트는 포토샵? NO! 

저는 촬영 어차피 포토샵이 다 해준다~ 다이어트 할필요 없다 라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ㅋㅋㅋ 저는 무조건 촬영 전 다이어트 하시라고 하고 싶어요! 왜냐면... 보정을 눈코입을 해주진 않기 때문이죠. 얼굴에 살이 찌면 눈코입이 엄청 부은것처럼 나옵니다. 저는 무조건 다이어트 하시고, 붓기 관리도 엄청 하시고 촬영 하시길 권할게요. 저는 '소휘 펌킨샷' 이라는 호박차로 붓기 관리 엄청 했습니다. 대만족 스러운 결과 였어요 

 

 

제가 실제로 촬영 한 결과물도 같이 공유 드릴게요 아주 강력 추천 하기 때문에 ㅋㅋㅋ 웨딩 스튜디오 촬영 다들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136879837

 

[붕웨딩] w-13 봉스튜디오 비토탈 촬영&간식&셀렉 추가금 0원 찐후기

저 벌써 후기 쓰기 질려 버린건가요 ㅋㅋㅋㅋ 봉스튜디오 웨딩촬영 제가 23년 4월에 하고 왔는데요 사실 선...

blog.naver.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