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웨딩

[찐후기] 결혼 준비할 때 쓴 돈 중 가장 안아깝게 잘쓴거 BEST 5

:: 최붕 인 티스토리 2023. 11. 10. 06:20
반응형
SMALL

결혼 준비 하면서 정말 사람들마다 돈 쓰는 방향이 다양하잖아요? 이것도 아마 다를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저는 아낄부분에서는 많이 아끼고, 대신 그 돈으로 더 투자하고 싶은데에 돈을 더 썼거든요. 지금 생각해도 이렇게 한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누군가는 아깝다고 할 수 있지만, 저는 안아까운데에 이유가 있었기에 추천 해볼게요 

 

어쩔수 없이 만족스러웠다고 해도.. 결혼식의 결 짜만 나오면 가격이 2배 3배 뛰는 현실이라.. 돈이 안아깝진 않았지만, 하단에 5개는 정~말 정말 안아깝게 잘 쓴거 같아요

 

 

1. 스튜디오 촬영 시 헤어변형 

스튜디오 촬영 시 헤어변형! 이거는 제가 고민을 하지도 않고 무조건 해야겠다고 원래도 생각을 했었어요 ㅋㅋ 드레스 이모님이 기본적인 머리는 다 해주십니다. 예를들어 머리는 헤어샵에서 미리 만들어 가는 기본 푼 머리, 반묶음 머리, 모두 묶은 머리 요정도 연출은 당연히 이모님도 기본적으로 다 해주세요 ! 하지만.. 하지만!! 저는 무언가 한끝차 엣지 있는 스타일을 굉장히 선호 하기에..... 헤어변형을 하기로 했고, 정말 스튜디오 사진도 만족스럽고 다채롭게 찍을 수 있었어서 정말 강강강강강력추천 합니다 ㅋㅋㅋ 저는 봉스튜디오 라는 야외 촬영 위주의 사진을 찍었고, 그에 맞는 드레스도 너무 잘입었는데 그에 맞는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마음에 들었어서 지금 생각해도 괜찮은거 같아요. 사진은 자주 보지 않더라도 SNS 에 자랑 할수도 있고 ㅎㅎ 평생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너무 잘한것 같습니다 

 

제가 했던 헤어변형 이랑, 안에 들어가면 사진들도 보실 수 있어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064858424

 

[붕웨딩] w-11 헤어변형 엘루스제이 (w. 최윤정 실장님)

저는 이번 스튜디오 촬영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 헤어변형 - 엘루스제이(최윤정 실...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136879837

 

[붕웨딩] w-13 봉스튜디오 비토탈 촬영&간식&셀렉 추가금 0원 찐후기

저 벌써 후기 쓰기 질려 버린건가요 ㅋㅋㅋㅋ 봉스튜디오 웨딩촬영 제가 23년 4월에 하고 왔는데요 사실 선...

blog.naver.com

 

 

2. 결혼식 당일 웨딩카

웨딩카는 원래 계획에 없다가 1주 전에 예약을 했는데요! 당일에 짐도 많이 옮겨야 하고 해서 동선을 짜는 도중에 웨딩카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하게 되었답니다. 저희는 집 -> 헤메샵으로 픽업 -> 결혼식장 픽업 -> 공항 까지 픽업 으로 하기로 했거든요. 비용은 꽤 들었었지만 이렇게 하기로 한 이유가 몇가지 있어요 

 

1) 신랑도 주인공이다. 웨딩카를 안하면 신랑이 운전 해야 하는데, 일단 같이 편하게 누리고 싶은 마음이 컸구요. 웨딩 끝나고 공항에 가는 길에는 식이 끝나서 노곤 하기도 하지만 잠은 막상 안오더라구요. 그 시간에 오셨던 분들에게 감사 인사도 하고 지인분들이 보내주신 사진 들도 보고 하다보면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비용 정리 등도 할 수 있구요. 여기서 충전을 하니 공항에 가서 있는 시간들도 너무 즐거웠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짐을 차로 옮기고 이동 하고 하는 동안에도 이거 저거 신경 쓸것이 정말 많았기에 편안하게 갈 수 있어서 정말 강추 합니다.

 

2) 짐 말고도 당일에 신경 쓸 것이 많다. 당일에 정말 신경쓸것들이 많더라구요. 손님도 신경 써야지 가족 분들도 신경 써야지 이런 와중에 정산이 잘못 되는 경우들도 많아서 모든걸 다 신경쓰면서 뭐 놓고온건 없나 주차 문제는 없나 이런거 은근 신경 쓸것들이 있는데, 하나라도 줄이자 였습니다. 

 

3) 하차샷도 찍을 수 있다 (ㅋㅋ) 세상에서 단 하루밖에 없을 이 날! 웨딩카로 이동 하면 하차샷도 남길 수 있답니다. ㅋㅋ 요런것도 큰 메리트 중에 하나였어요 

 

 

 

3. 샤넬백 대신 잘쓸거 같은 가방 여러개 산거 

저희는 예물을 서로 안하기로 했지만 암묵적으로 서로간의 결혼 선물을 했어요 ㅋㅋ 예물 하면 대표적인 여자 가방이 샤넬 가방 인데요. 저는 정~말 샤넬백 사도 잘 안맬거 같았거든요 ㅋㅋ 제 평소 스타일이랑 잘 어울리는 가방을 사고 싶어서 샤넬 1개 살 가방으로 가방 2개를 샀답니다 ㅋㅋ 결론적으로 너무너무 잘한거 같아요... 요새 거의 데일리 백으로 매고 다니거든요. 

 

셀린느 트리옹프 숄더백 샤이니 카프스킨, 요거랑 보테가베네타 아르코 토트 스몰백 이렇게 2개를 구매 했어요. 잘 쓰지 않을 가방을 사는건 정말 돈낭비라고 생각 하는데 전 정말 잘쓰는 가방 2개로 구매를 해서 오히려 훨씬 더 좋고 지금도 잘쓰고 있고 거의 매일 매고 다니는 가방이라 돈이 하나도 안아깝습니다!!!! 지금 샤넬백.. 뭐 대표적인 클래식 구매 하려면 1천만원이 넘어 가던데 말이죠... 그거 후덜덜해서 어디 들고 다니겠습니까 ㅋㅋㅋ 저처럼 요렇게 잘 매고 다닐만한 가방을 사는거 완전 강력 추천 해볼게요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2970385079

 

셀린느 트리옹프 숄더백 샤이니 카프스킨 구매후기

요번에는 이 녀석을 모셔왔어요 이거는 관련 시킬 글이 따로 있는데 거기에서 같이 좀 더 자세히 풀어보기...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woojoorang/223233477369

 

보테가베네타 가방 - 아르코 토트 스몰 백

보테가베네타 가방 아르코 토트 스몰 백 소개해 드리려구요 ㅋㅋㅋ 정말 잘맬꺼 같아서 벼루고 있었는데 롯...

blog.naver.com

 

 

4. 전문사회자 

주례 없는 결혼식을 한다고 하시면, 전문 사회자를 추천 합니다. 특히 저희는 결혼식장에서 어리버리... 뭐 이상하게 중간에해야하는데 안하고 이런것도 은근히 많았어요. 이런 모든것들을 전문 사회자가 매끄럽게 이끌어 주셨습니다. 이분들은 정말 '전문' 사회자 니까요 임기응변에 일단 능하시더라구요. 

 

정~말 사연이 있고, 소중한 친구나 지인분이 꼭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전문 사회자를 추천 하겠습니다. 어차피 친구가 해줘도 사례금은 무조건 들어가고 전문 사회자 분은 저희가 준비한것을 드리면 한번 더 매끄럽게 정리해서 더 좋은 방향으로 제안도 해주시고 해서 우리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하면서도 매끄러운 진행까지 해주신답니다. 

 

옛날에만 해도 전문사회자 하면 친구가 없어서 하나? 이런 느낌 이었는데 요새는 매끄러운 결혼식을 위해 많이들 전문사회자 분께 의뢰 하시는거 같아요. 저는 너무너무 만족해서 요것도 추천을 합니다 

 

 

 

5. 신혼여행 

저희는 하와이 신혼 여행으로 예산도 널널하게 잡아 두었었는데요! 대신 여행 중에 비용 걱정하며 아끼는거 없이 정말 재밌고 여유롭게 누리고 싶은걸 다 누린거 같아요. 

 

먹고 싶은것도 마음껏 누렸고, 며칠은 비싼 숙소에서도 묵기도 하면서 정말 여한이 없는 여행을 했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여행을 하게 될수 있을까~ 맘껏 누리자 라는 마음이었고, 모든걸 기록으로 남기면서 즐겁게 돌아다니다보니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었어요. 

 

다른 것들에서 많이 아꼈었는데 (예물, 스드메, 예식장 등등) 신혼여행에 쓴거 정말 잘한거 같습니다. 저의 여행기를 유튜브에도 기록 남겨 놓아서 함께 공유 해놓을게요. 

 

 

https://youtu.be/Hiu86Pn0W0k?si=3DQpjjoRtrEihJFD

 

https://youtu.be/4V_RdhwTJLk?si=MHna6cmAGeumxA2P

 

https://youtu.be/FNFCoSYrRcM?si=aLmuBwYnen4mmxLw

 

https://youtu.be/I2rgoAdAhSg?si=Mj5lUcsSJwOkgHb3

 

 

 

 

정말 말고는 솔직히 웨딩 프리미엄이 붙어서 ㅋㅋㅋ 다 비싸고 ㅋㅋ 솔직히 굳이~~ 이런 느낌도 많이 듭니다. 다만 위의 5가지는 정말 돈아깝지 않게 즐겼고 아마 앞으로 다시 경험할일이 없는 것들이라 더 그런 느낌이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ㅋㅋㅋ 하여튼 이 5가지는 정말 강력 추천 합니다 (어차피 들 돈인데 다른데서 아껴서 이런거에 더 쓰는게 더 낫다! 라는 의미로 봐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결혼준비 할때 가장 안아까웠던 5가지는 헤어변형, 웨딩카, 가방, 신혼여행, 전문사회자 입니다! 

반응형
LIST